틴더 같은 '소개팅 어플 만들기', 어떻게 개발하는 걸까? Wishket

이는 데이팅 앱 ‘글램’에 이은 큐피스트의 두 번째 서비스다. SNS 등을 통해 미팅투데이를 홍보한 모든 회원에게 비타민 음료를 지급하고, 우수 홍보회원에게는 맥북에어를 지급한다.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가운데 안드로이드에 이어 아이폰용 모바일 앱까지 출시하면서 이용자수가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다. 이젠 모바일 시장에서도 ‘이음’이 소셜데이팅 산업을 주도할 기세다.

 

비교적 일찍 소셜데이팅 문화가 자리 잡은 미국의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연간 4조 원으로 추산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소셜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리는 앱이다. 코로나19가 정점에 치달았던 지난해 8월에는 19만명까지 치솟았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앱 내에서 대화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의 비율은 각각 응답자의 70%였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데이팅 앱을 탈퇴한 이용자 수를 감안했을 때 실제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진지한 연애(67.1%, 중복응답)로 나타났다. 이어 데이트(50.6%), 결혼(15.5%) 순으로 조사됐다.

 

이 어플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이기도 한, 여타 소개팅 어플들과 다른 점은, 회원가입시에 이성 회원들에게 평가를 받아 점수를 매기고 이 점수가 (5점 만점에) 3점 미만이면 아예 가입 자체가 되질 않는다. 바꿔 말하면 이 어플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들은 이미 이성 회원들에게 3점 이상을 받은 사람들 뿐이므로 그만큼 외모의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연구진은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거르기 위해 수학 모델을 사용했다. 핀켈에 따르면, 두 학생 간의 매력 정도를 규정짓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만나컴퍼니에서는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과 직업에대한 증빙을 필수로 한다. 직업에대한 증빙을 하는 이유는 명함이나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부서등을 첨부할수 있는 싱글직장인이라면 성숙하고 진지한 연애에 대한 생각이 있다는것이 회사측의 아이디어다.

 

온라인 소개팅 앱에서 상대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22~71세의 사람들이 그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이현일 국제부 기자) 온라인 데이팅 앱(응용프로그램) ‘틴더’, ‘힌지’ 등에 프로필과 자기소개를 대신 써 주고 채팅도 대신 해 주는 서비스가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인기의 비결은 세심한 코칭과 다년간 쌓은 ‘만나선 안되는 위험한 남자’, ‘최악의 상대’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특화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인인증 절차가 있는 소개팅 앱 또한 문제점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면서 김 씨가 A 씨의 인적사항을 도용해 A 씨가 정신적인 피해를 본 사실은 인정되지만, 인적사항 도용 외에 다른 거짓을 적시하지 않아 명예훼손으로 볼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음은 오는 3월쯤 이음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해 모바일로도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를 시작, 12월 22일 정식 론칭을 하기까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다.

 

앱으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편견은 오히려 조금만 괜찮은 사람이 나타나도 운명이라고 여기게 되는 함정이 될 수 있다. “우린 결코 가볍지 않아요.”, “이 사람은 정말 달라요.”, “이 사람을 만난 건 운명이에요.” 하지만 운명적 만남을 기대할수록 사소한 모든 것을 운명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감성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한 현실의 잣대로 상대를 판단해야 한다. 언젠가부터 ‘소개팅 앱’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둘 들려오기 시작했다. 누구는 소개팅으로 운명의 사람을 만났다고 했고, 누구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까지 골인했다고 했다.

 

잦은 대면접촉 부담을 줄이면서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을 찾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다시 꺼내 드는 것이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내 소개팅 게시판에는 상대를 구하는 글이 지속해 올라온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학교나 직장 인증을 하는 방법을 거친다면 훨씬 안전하고 편안한 소개팅 앱이 될 수 있을 거라 내다봤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익숙하지 않은 만남의 방법이라고 해서 낙인 찍을 필요가 없고, 최근 수요가 늘면서 이제는 데이팅앱도 신상정보를 철저히 검증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소개팅은 7월 20일(수)부터 2개월간 무료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이츄 홈페이지의 공감소개팅 메뉴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휴게텔 부천 휴게텔 안산 휴게텔 인천 휴게텔 오피스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틴더 같은 '소개팅 어플 만들기', 어떻게 개발하는 걸까? Wishket”

Leave a Reply

Gravatar